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닫기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1953년 설립된 전통의 약학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DCU : COLLEGE OF PHARMACY

학장인사말

역사와 전통의 명문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croll down

김익균 약학대학장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1953년 한강 이남 최초로 '효성여자대학 약학과'로 설립되어 1980년 '효성여자대학교'로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습니다.

1996년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통합하여 남녀 공학의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로, 2000년 '대구가톨릭대학교'로 교명을 바꾸어 국민 건강과 제약산업 전반에 걸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 오고 있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명문 대학입니다.
2022년부터 통합 6년제로 시작하는 약학대학은2학년부터 약학전공과 제약전공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은 제1약학관과, 2015년 약학대학 동문회에서 기부한 발전 기금으로 건립한 제2약학관을 보유하고 있어 첨단 교육 및 학생 공간과 연구를 위한 시설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수 간의 긴밀한 유대감으로 행복한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는 학업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를 통해 학교의 건학 이념인 사랑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인성을 갖춘 약학 전문인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모교에 대한 자부심과 남다른 사랑으로 동문회에서는 학교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의 기탁과 학부생과 대학원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 선택과 미래지향적인 시회 진출을 위해 멘토로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등의 첨단기술과 Covid-19사태가 맞물리면서 약학대학 교수들은 새로이 부각된 국가 중점 육성 분야인 제약 산업의 우수한 역량을 가진 핵심 인재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선도적인 연구를 위하여 다양한 국가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제약회사와 연계하여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급변하고 있는 사회적 요구에 대비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 마련과 약학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을 지속적으로 수립하여, 활성화된 대학원과 교수들의 연구 역량을 증진시켜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약학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장 김 익 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