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닫기
CATHOLIC UNIVERSITY OF DAEGU

1953년 설립된 전통의 약학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DCU : COLLEGE OF PHARMACY

학장인사말

역사와 전통의 명문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croll down

김익균 약학대학장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한강이남 최초 약학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1953년 한강 이남에서 유일하게 여성 약학도를 교육하는 기관으로 설립한 후, 1996년 남녀공학 대학으로 전환하여 어느덧 2024년 설립71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인류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에 관하여 깊이 있는 이론과 기술을 연마한 전문 약사 배출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성교육을 통해 국민보건을 지키는 약사는 인간 생명의 존중과 올바른 윤리관을 지닌 지성인 이어야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통 있는 약학대학으로서 지역에서 필요한 전문약사는 물론, 국내 약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는 11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경북형 글로컬대학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육부, 과학기술부, 고용노동부 등 주관 국책사업 수행으로 학생들의 교육시설과 장학제도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졸업한 동문들의 관심과 후원이 빛을 발해 다양한 동문장학금 지급과 제2약학관을 설립하여 저희 약학대학 학생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학문에 몰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제약-연구-임상실무 교육을 강화하였고 다양한 곳에서 실무실습을 통해 현장에서의 약학지식을 습득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제약 바이오 역량과 임상적 지식 역량이 우수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교수진들과 동문들이 힘을 합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은 약학의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장 민병선

TOP